산업디자인전공 김성원

김성원 디자인계열(산업디자인전공)

제 몫에 최선을 다한다면 인정받을 수 있음을 꼭 말해주고 싶습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현재 해양 플랜트와 관련하여 배에 들어가는 PIPE MARKER와 안내 표시물 등을 제작하는 외국계 회사(MSI)에서 디자인과 생산라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저의 경우 외국계 회사이다보니 우리나라 기업보다는 많은 서류와 조건을 필요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였고, 면접에서는 질문에 저만의 강점과 장점을 위주로 소신있게 하였습니다 . (무엇보다도 TIP이라고한다면 자신있는 당당함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높은 연봉과 정확한 출 퇴근시간. 그리고 주 5일제 근무를 보장받고 싶다면 다른건 몰라도 영어에 대한 준비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짧은 사회 경험이지만 취업을 준비하면서 명확하게 깨달은 점은 영어 하나 만큼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는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취업준비를 하면서 저 또한 2년제 대학 졸업생으로서 4년제 대학 졸업생들과 비교하여 행여나 무시당하진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잠시입니다.
출근은 남들보다 10분 먼저, 일 할할때는 뭐든 최선을 다해 내 능력치를 최대한 발휘하여 노력하니 인정을 해주시더군요.
(특히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의 상사가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알게 된 너무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사실은 남보다 일찍 출근해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는 직원을 좋아하지 않을 직장 상사는 없다는 것 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또한 어디서든 책임감을 가지고 제 몫에 최선을 다한다면 인정받을 수 있음을 꼭 말해주고 싶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