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계열 이현도

이현도 자동차공학계열

자격증을 취득해 많은 회사에 문을 두드려보라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현재 저는 동성모터스(BMW) 자동차 정비부에서 자동차 정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분화해서 말씀드리자면 자동차의 A/S을 진행하며, 고장을 진단하고
수리를 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학교에서 진행하는 취업캠프가 서류전형과 면접준비에 큰 밑거름이 되어주었습니다.
특히 거기서 배웠던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스킬 등을 미리 익혀두고 연습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TIP(?)을 이야기 해보자면 바로 자격증입니다.
서류 전형에 필수적인 자동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더불어 현장에서 바로 정비할 수 있는 실력과 인성이 성공의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우선 학과 공부에 충실히 임해 학점관리에 신경쓰고 자동차 기관, 자동차 전기, 자동차새시 등 의 자동차 산업기사 과목에 충실할 것을 최우선으로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진행하는 취업 프로그램과 학과에서 진행하는 멘토제도를 충분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교수님과 많은 상담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고 정보를 얻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스팩에 해당하는 자격증 준비 또한 절대 게을리해선 안됩니다.
저의 경우 미리미리 준비한 덕분으로 자동차 산업기사 자격증 준비를 시작함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시간을 절약 하였으며, 덕분으로 다른 자격증도 하나더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자 정비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산업기사 자격증을 필수적입니다.

조금 더 욕심을 내어 조언하자면 교내 동아리 활동 및 현장실습을 통해 학교 수업에서 배울수 없는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아 보시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선 후배님들께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자기가 희망하는 업종을 선택하고, 거기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해 많은 회사에 문을 두드려보라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어떠한 일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자긍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 자자 ~ 자동차계열 후배님들 모두 파이팅 해주세요!!!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