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강하은

강하은 유아교육과

후회하지 않는 대학생활을 하라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
현재 유치원 선생님으로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강하은이라고 합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은 ‘대우 유치원’ 으로, 저는 이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놀이와 이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공부하고 뛰어놀며 보람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저의 경우에도 서류전형과 면접을 따로 준비했다고 하기보다는,
유아교육과의 교양과목 중 ‘취업과 진로’ 라는 과목이 있었는데 그 과목을 수강했던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과목을 들으면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며 연습해 볼 수 있었고
서툰 저희들을 위해서 교수님께서 하나하나 꼼꼼한 체크해주시고 팁도 가르쳐주신 덕분으로 보다 더 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장까지 모두 갖춰입고 실제와 같이 진행했던 모의 면접이 기억에 남는데
그중에서도 1분동안 나를 어필해야하는 하는 ‘ 1분 자기소개타임’ 지금까지도 무척 힘들었던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후배님들께서는 저와 같이 당황하지 말고, 학교생할 중 미리미리 나를 좀더 어떻게하면 긍정적으로
어필할수 있을지 연구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양한 양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써보고 준비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종이접기나 아동미술, 동화구연 같은 것들을 미리미리 공부하면 보다 쉽게
아이들의 상황을 파악할수 있으며, 더 친근하게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직접 부딪히며 일해보니, 아이들은 다른활동 보다도 종이접기를 특히 좋아하며~
손으로 무엇을 만들고 또 직접 만든 것을 집으로 가져가는 것을 참 좋아한단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점에서 다양한 종이접기 방법을 배워둔다면 자연스레 아이들과 같이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유대감 형성에도 좋고 수업진행 등 여러방면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동화구연은 생동감있게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으니 배워두면 아이들이 집중하고 재미있게 책을 보는데
도움을 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집중해서 책을 보고 수업에 참여한다면 선생님인 저 또한 뿌듯하고 아이들도 즐거울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에 대한 계획안을 미리 작성하고 준비하는자세를 갖춘다면 좋은 선생님에조금더 가까워질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후배들에게 제일 하고 싶은 말은 후회하지 않는 대학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있을때 자격증 준비를 비롯한 다양한 경험들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활동들이 나중에 취업을 하거나 또 사회생활을 할 때 알게모르게 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성실함인 것 같습니다.
학교 다닐 때 성실하게 학교 수업을 듣고, 학점관리도 꾸준히 한다면 성실함 그 습관과 영향으로
후에 취업해서도 더욱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자 후배여러분~~
나중에 졸업하고 ‘이거 더 해볼걸, 준비해볼걸’ 하며 후회하지 않도록 !
할 때는 최선을 다하고, 다가오는 방학은 여행도 가보면서 마무리까지 멋진 대학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
다들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

뒤로가기